본문 바로가기
❈전국 시,군 여행 자료

충남 태안군 ▶안면도자연휴양림↝안면암↝대하랑꽃게랑육교 여행자료

by 여행을즐기는사람 2023. 1. 28.
728x90

↜ Tracking&Travel 

이 까페는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카페입니다.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충남 태안 

 2023년 0월 0일 충남 태안 관광 코스 

↜ 안면암대하랑꽃게랑육교 ↝

↜ 안면도자연휴양림 스카이워크 산책코스&안면도수목원 ↝

 2023년 0월 0일 충남 태안 관광 코스 

2023년 0월 0일(수) 대전 출발안면도자연휴양림 주차장안면암 주차장대하랑꽃게랑육교 공용주차장대전

거리; 약 184.4km,  시간; 약 3시간

~~~~~~~~~~~~~~~~~~~~~~~~~~

 경로주소 

안면도자연휴양림 주차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스카이워크 산책&안면도수목원)

안면암 주차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178-4

해상인도교(대하랑꽃게랑육교) 주차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120

~~~~~~~~~~~~~~~~~~~~~~~~~~~~~~~~~~~~~

↜ 충남 태안 

 2023년 0월 0일 충남 태안 관광 코스 

안면암대하랑꽃게랑육교 ↝

↜ 안면도자연휴양림 스카이워크 산책코스&안면도수목원 ↝

2023년 0월 0일 안면도자연휴양림&안면 수목원 트레킹 ▶ 안면도자연휴양림의 등산 및 산책코스..

코스별로 시간도 적혀있으니 안내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스카이워크 산책코스테크길스카이워크는 완만하고 넓어 산책하기 좋음.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표시판이 스카이워크 곳곳에 만들어져 있음.(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은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다고 합니다.)안면도자연휴양림 스카이워크 산책을 마치고 바로 옆에 있는 안면도수목원으로 이동. 안면도수목원으로 넘어가는 터널(주차장에서 보임)

면도수목원은 꽃피는 시기에 맞춰서 방문일정을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과 수목원은 딱. 밥먹고 소화시킬겸 산책하기 좋은 곳. 숲테라피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하기엔 최고의 코스입니다. 안면도수목원은 보기에는 평평해보일 수 있지만, 꽤나 언덕과 내리막길이 심한 경사를 가지고 있으니, 가실때 노약자나 유모차를 가진 가족, 영유아를 데리고 가기엔 힘들 수 있습니다.

~~~~~~~~~~~~~~~~~~~~~~~~

안면도자연휴양림 주차장은 차량이 매우 더디게 입장합니다.

입구에서 입장료와 주차료를 함께 지불하고 입장하는 시스템인데...

입장료; 성인 1천원,  주차료; 3천원

~~~~~~~~~~~~~~~~~~~~~~~~~~~~~~~~~~~~~

 천리포수목원 ↝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이 곳은 '푸른 눈의 한국인'으로 불렸던 故 민병갈 (미국명: Carl Ferris Miller)설립자가 40여년 동안 정성을 쏟아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다.1962년 부지를 매입하고 1970년부터 본격적인 나무심기를 시작한 수목원은 교육 및 종다양성 확보와 보전을 목적으로 관련분야 전문가, 후원회원 등 제한적으로만 입장을 허용하고 있다가 2009년에 일부지역이 일반에 공개되었다. 전체 면적이 17만평에 이르는 수목원은 호랑가시나무, 목련, 동백나무, 단풍나무, 무궁화 5속을 중심으로 13,200여 품종의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식물자원이 식재되어 있다.
故 민병갈 설립자는 식물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를 한 사람도 아니고 또한 외국인이지만 평생 동안 자신의 전 재산을 들여 민둥산의 박토를 일궈 지금의 수목원을 만들었다. 그러한 숭고한 정신과 철학으로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산림분야 최초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숲의 명예전당에 헌정되었다.

~~~~~~~~~~~~~~~~~~~~~~~~~~~~~~~~~~~~~

 안면암 ↝

안면암은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의 말사다. 사찰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태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거의 들렀다 가는 필수 탐방 코스다. 그 이유는 사찰 앞쪽으로 펼쳐진 바다 풍광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안면암 앞에서 여우섬까지 부표로 연결되어 바다 위를 걸어 섬까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부교를 걷기 위해 많은 여행자들이 안면암을 찾는다. 부표 위에 목재를 덧대어 만든 다리 위를 흔들흔들 아슬아슬하게 걸어 여우섬까지 가게 된다. 물이 빠지면 부교를 건너는 묘미는 덜해도 갯벌에 사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바다에서 바라보는 안면암의 풍광은 또 다르다. 여우섬을 천천히 돌아본 뒤 뭍으로 돌아오며 만나는 안면암은 이국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3층으로 지어진 안면암의 건축도 독특하다. 마치 단양 구인사를 보는 듯 계단으로 이어진 법당이 극락보전, 비로전, 나한전으로 연결된다. 법당 앞에 서서 바다 풍광을 바라보는 것도 특별하다. 삼성각과 용왕각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 무량수전과 신중단의 돌탱화를 비롯해 다양한 탱화도 볼 수 있다. 법당을 둘러싸고 있는 야외공간에는 다양한 크기의 불상과 불탑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가족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가족 단위 템플스테이도 가능하다.

~~~~~~~~~~~~~~~~~~~~~~~~~~~~~~~~~~~~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육교) 

드르니항과 안면도 백사장항을 잇는 해상인도교'대하랑꽃게랑'은 드르니항 쪽 다리 입구에는 꽃게, 백사장항 쪽에는 새우 모양 조형물이 있다. 이것은 꽃게와 새우가 많이 잡힌다는 것을 상징한다. 드르니항은 고깃배도 몇 척, 식당도 서너 군데로 아담한 항구다. 그에 비해 백사장항은 고깃배도 셀 수 없이 많고, 수협공판장에선 수산물 판매도 많이 이뤄진다.

~~~~~~~~~~~~~~~~~~~~~~~~~~~~~~~~~~~~

[주의] 안내도 정보는 이동 경로 구성을 위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십시오. 

       현재 탐색 경로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안면도자연휴양림(스카이워크 산책코스&안면도수목원) 안내도 

천리포 수목원 안내도 

대하랑꽃게랑육교 안내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