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시,군 여행 사진

3편/부산 ▶부산 해동용궁사 투어여행 사진

by 여행을즐기는사람 2022. 10. 10.
728x90

 부산광역시 

부산(1박2일) 부산 해동용궁사 투어여행 

~~~~~~~~~~~~~~~~~~~~~~~~~~~~~~~~~~~~

부산 해동용궁사 전경 한컷!!!

↜ Tracking&Travel 

이 블로그는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 입니다.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대전↝부산 해동용궁사 주차장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157

거리; 160.2km,  시간; 약 2시간 30분소요,  통행료; 약 8,300,  주유비; 약 24,712

~~~~~~~~~~~~~~~~~~~~~~~~~~~~~~~~~~~~

↜ 경기도 양평군 

부산 1박2일투어 여행 

부산 시티투어 2층버스

출발지 부산역 지하철역 1번출구쪽 부산시티투어 버스 정류장(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정기휴무)

문의전화; 부산광광공사 051-464-9898, 요금; 성인 1만 5천원, 소인 8천원

온라인 구매; 성인 1만 2천 9백원, 소인 7천원

부산 시티투어버스 티켓팅 및 실물 탑승교환권을 부산역 2층 대합실 중앙 원형데스크를 찾으시면 됩니다!!

 

11일(부산 오픈탑2층 버스 투어)태종대자갈치 시장

부산역해운대(오륙도)(버스; 1003번) / 해운대용궁사(택시; 8.000원) / 용궁사부산역(택시; 20.000원)

12일 오륙도해동용궁사(택시)

~~~~~~~~~~~~~~~~~~~~~~~~~~~~~~~~~~~

↜ 해운대 

해운대는 태종대·몰운대·신선대·오륜대·의상대·겸효대·강선대와 함께 부산팔경에도 속하며, 해운대 자체에도 팔경이 있을 정도로 경치가 수려하다. 현재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온천, 고급관광호텔 등의 숙박시설 및 위락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는 우리나라 제일의 관광지·피서지·피한지 중의 하나이다.

해운대 신시가지에는 2001년에 벡스코(BEXCO)가 준공되고, 2005년에는 APEC 정상회담이 동백섬에서 개최되는 등 국제컨벤션 중심지로도 성장하고 있다.신시가지가 개발되면서 대단위 고층 아파트가 조성되어 해운대 관광특구의 배후 주거지역을 형성하고 있다.

해운대에서 서쪽으로는 해운대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해수욕장이다. 그러나 1970년부터 해운대 신시가지 조성 및 하천 복개공사, 해안주변의 매립, 도로건설 등의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백사장으로 유입되어야 할 토사의 공급이 육지로부터 차단되었다. 이에 따라 해운대해수욕장의 사빈이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

~~~~~~~~~~~~~~~~~~~~~~~~~~~~~~~~~~~

↜ 오륙도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22호이다. 부산만의 승두말에서 남동쪽으로 약 600m 지점에 있으며, 총면적은 0.019㎢이다. 승두말에서부터 우삭도(방패섬:높이 32m)·수리섬(32m)·송곳섬(37m)·굴섬(68m)·등대섬(밭섬:28m) 등 5개의 해식 이암(離岩)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래 간빙기 이전까지는 육지인 승두말에서 남동쪽으로 길게 뻗어 있었으나, 간빙기 이후 수직적인 파식작용으로 절리면(節理面)을 따라 해식동이 생기고, 이것이 더욱 확대되면서 해식 이암으로 분리되어 지금처럼 5개의 섬이 되었다. 동시에 구성암석의 굳기에 따라 차별침식이 수평적으로 진행되어 섬들이 모두 파식대를 쌓아 올린 듯하다.

오륙도라는 이름은 우삭도가 간조시에는 1개의 섬이었다가, 만조시에 바닷물에 의해 2개의 섬으로 분리되어 보이는 것에서 유래된 것이며, 〈동래부지 東萊府誌〉에도 오륙도에 관한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오래 전부터 불러온 것으로 여겨진다. 부산항의 관문으로 등대섬에 유인등대가 있고, 나머지 섬에는 무인등대가 설치되어 있다. 부산광역시의 상징이며, 경승지로 유명하다. 오륙도를 일주하는 관광유람선이 남구 용호동 산 196-4에서 운항되고 있으며, 휴일에는 낚시꾼과 관광객들이 많다.

~~~~~~~~~~~~~~~~~~~~~~~~~~~~~~~~~~~

해동 용궁사 

* 소원을 이루어주는 염험한 곳, 해동 용궁사(부산) *

해동 용궁사는 1376년 공민왕(恭民王)의 왕사(王師)였던 나옹대사(懶翁大師)의 창건으로 한국삼대관음성지(三大觀音聖地)의 한 곳이며 바다와 용과 관음대불이 조화를 이루어 그 어느 곳보다 신앙의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진심으로 기도를 하면 누구나 꼭 현몽을 받고 한가지 소원을 이루는 염험한 곳으로 유명하다. 임진왜란의 병화로 소실되었다가 1930년대 초 통도사의 운강(雲崗)이 중창하였다. 1974년 정암(晸菴)스님이 이 절의 주지가 되어 관음도량으로 복원할 것을 발원하고 백일기도를 하였는데, 꿈에서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 하여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바꾸었다. 현존하는 건물은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용왕당(용궁단)·범종각·요사채 등이 있다. 대웅전은 주지 정암이 1970년대에 중창하였다. 대웅전 옆에 있는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하여 창건 때부터 미륵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는데 자손이 없는 사람이 기도하면 자손을 얻게 된다 하여 득남불이라고 부른다. 대웅전 앞에는 사사자 3층 석탑이 있다. 원래 이 자리에는 3m 높이의 바위(미륵바위)가 있었는데 임진왜란 때 절이 폐허가 되고 6·25전쟁 때 해안경비망 구축으로 파괴됨에 따라, 1990년에 정암이 파석을 모으고 손상된 암벽을 보축하여 이 석탑을 세우고 스리랑카에서 가져온 불사리 7과를 봉안하였다. 이밖에 단일 석재로는 한국 최대의 석상인 약 10m 높이의 해수관음대불, 동해 갓바위 부처라고도 하는 약사여래불이 있다. 절 입구에는 교통안전기원탑과 108계단이 있고, 계단 초입에 달마상이 있는데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전한다. * 해동용궁사 인근의 볼거리 * 주차장에서 내려 2분만 걸어가면 동양철학의 육십갑자 십이지상이 봉안되어 있고 우리 모두의 안정운행을 기원하는 교통 안정 기원 탑이 조심운전을 당부한다. 풍광을 찬탄한 춘원 이광수의 시비와 "청산은 나를 보고 말 없이 살라하고 창공은 나를 보고 티없이 살라하네" 라고 노래한 저 유명한 나웅화상의 시귀는 잠시나마 나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한다. 용문석굴을 지나 108돌계단을 한 계단 한계단 내려가면 정렬된 석등군, 검푸른 넓은 바다는 실제 용궁으로 들어가는 기분으로 감탄과 환희 그 자체이다. 왼쪽으로 백호바위에 약사여래석불이 모셔져 있고 조금만 더 가면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일출암이 자리하고 있다.

~~~~~~~~~~~~~~~~~~~~~~~~~~~~~~~~~~~~

아래의 제목을 클릭! 하시면 안내도 보실수 있읍니다. 

 

해동용궁사 12지상 한컷!!!

해동용궁사 교통안전기원탑 한컷!!!

해동용궁사 교통안전기원탑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108 장수계단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전경 한컷!!!

해동용궁사 소원성취 연못 한컷!!!

해동용궁사에서 한컷!!!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해수관음대불 한컷!!!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포대화상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해수관음대불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전경 한컷!!!

해동용궁사 비룡상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비룡상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약사여래불 한컷!!!

해동용궁사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전경 한컷!!!

해동용궁사 지장보살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호룡교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108장수계단 한컷!!!

해동용궁사 표지석 한컷!!!

해동용궁사 12지상에서 기념촬영

해동용궁사 버스운행 시간표 한컷!!!

해동용궁사 택시정류장앞 커피숖에서 커피한잔 한컷!!!

광안대교 한컷!!!

728x90